
함께 웃는 사람들이 모여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함께 동행합니다.
-
-
교육지원사업 - 인권교육
『안전할 권리』
따스한 봄이 올 준비하는 2월, 경기남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위촉 강사님을 통해 이용인 대상으로 '인권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내가 누리는 권리와 타인의 관계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 이용인들이 열띤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저요 저요"라고 손을 들며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교육으로 나의 권리와 타인의 권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장애인 권리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여가지원사업 - 푸드아트테라피
『전꼬치, 상큼달달 까나페』
다양한 여가활동에 관심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푸드아트테라피’를 진행하였습니다.
정교한 손 근육활동을 늘리기 위해 타이용인과 손으로 인사하며 풀어준 뒤 강사의 시범을 통해 스스로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제철 식재료에 집중하며 여러 가지 오감을 자극하며 시즌 한정 메뉴도 만들었습니다.
완성된 결과물을 감상하고 시식하면서 “제가 해냈어요, 예쁘죠?, 맛있어요” 등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며 힐링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
권리사업 - 이용인 간담회
『2025년 1분기 이용인 간담회』
이번 1분기 이용인 간담회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의견을 설문지를 활용하거나 손을 들며 “저는 뉴스포츠가 좋아요, 나들이 가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프로그램, 장소, 음식 선호도와 센터 이용 건의사항 결과를 반영하여 차기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고, 서로의 소중한 의견을 존중하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