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 웃는 사람들이 모여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하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함께 동행합니다.
-
-
2024년 제 44회 장애인의 날 행사
“우리들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캠프”
4월 봄 기운을 만끽하러 자연과 문화, 역사를 아우르는 천안으로 1박 2일 소규모 캠프를 다녀왔다.
피나클랜드에 방문하여 마치 물감을 뿌려 놓은 듯한 알록달록한 꽃둘레길을 산책하고, 독립기념관에서는 우리 민족의 역사를 보고 배우며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음식으로 유명한 맛집을 탐방하며 “너무 맛있어요, 또 먹을래요” 등 식도락과 함께 여행을 만끽하였다.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봄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복 가득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며 캠프 활동을 진행하였다.
-

-
자기결정훈련
“우리들의 소중한 권리를 투표해주세요.”
4월 국회의원 선거를 대비하여 '투표하기'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우리들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하여 투표에 필요한 물품, 투표소의 위치, 투표용지에 도장을 찍는 방법 등을 배워보았다.
도장을 찍은 후 투표함을 바라보며 “제가 될래요, 투표했어요, 떨려요” 등 여러 반응을 엿 볼 수 있었다.
자기결정훈련 시간에 배운 ‘서명과 도장찍기’ 경험으로 자신과 다른 친구들의 이름이 적힌 투표지에 도장을 찍으며 즐거운 투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

-
2024년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우리들의 약속 ‘차이, 배려, 감수성’
제44회 장애인의날을 맞아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이 4월 11일(금) 군포시 산본역 로데오거리에서 진행되었다. 매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으로 올바른 장애인 에티켓 홍보 및 장애공감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안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에티켓을 전파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했다.
따뜻한 응원과 함께 ‘혼자가 아니에요’, ‘우리 함께’라는 응원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선한 영향력을 지역주민과 나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